로고
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온라인문의 찾아오시는길
제목 황사와 미세먼지의 계절,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은?
작성자 koreakidney
작성일자 2020-10-26
조회수 20
출처 식품의약품 안전처 홈페이지


봄이 오자마자 미세먼지·황사 ‘나쁨’인 날이 늘고 있어, 거리에서 마스크를 쓴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마스크는 제대로 쓰지 않으면 효과가 없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일반 마스크 vs 보건용 마스크 어떤 것을 착용해야 될까?

일반 마스크는 황사 등 미세입자를 걸러내는 성능을 없으므로 호흡기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의약외품으로 허가를 받은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보건용 마스크란?


입자차단 성능이 있어서 입자성 유해물질이나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목적으로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허가된 ‘보건용 마스크’의 포장에는 입자차단 성능을 나타내는 KF : Korea Filter의 약자이며, 보건용 마스크는 KF문자 뒤에 숫자를 표시하여 해당 제품의 입자차단 성능을 나타냅니다.


■ 보건용 마스크, 제대로 효과가 있으려면?


※ 제품 포장에 표시된 착용법과 주의사항을 꼼꼼히 읽고, 사용 방법에 따라 착용해야 합니다.

 


■ 보건용 마스크 사용 시 주의사항


‘보건용 마스크’ 사용 시에는 수건이나 휴지 등을 덧댄 후 마스크를 사용하면 밀착력 감소로 인해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세탁하면 모양이 변형되어 기능을 유지할 수 없고 오히려 먼지나 세균에 오염될 수 있으므로 세탁하여 재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미세먼지·황사가 심할 때 외출을 가급적 자제하고 외출 시에는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외출 후 집에 돌아와서는 반드시 얼굴과 손발 등을 깨끗이 씻는 등 생활습관을 좀 더 철저히 지켜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로고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