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온라인문의 찾아오시는길
제목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취약계층 자립지원사업
작성자 koreakidney
작성일자 2019-10-02
조회수 11
첨부파일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취약계층 자립지원사업
  • 이로운넷=박유진 기자
 
  •  
  • 취약계층 자립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 /사진=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이사장 이병래)은 28일 예탁결제원 서울사옥에서 취약계층 자립지원 사업을 수행할 기관을 선정하고 총 1억 5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국내 대표 모금‧배분 전문기관인 '사랑의 열매' 경기지회(회장 이순선)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상자 맞춤형 사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4개 기관은 올해 8월부터 내년 7월까지 약 1년간 지원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11일까지 사랑의 열매 홈페이지를 통해 3개 분야(장애인·아동청소년·청년)에 걸쳐 공모한 결과, 총 44개 기관이 본 사업에 지원했다.
 
최종 선정된 4개 기관에는 '늘푸름,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 '경기도청소년자립지원관,' '시흥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등이 있다. /자료=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KSD나눔재단은 지난 2009년 설립된 이래 사회배려 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으며, 현재 전국 복지기관‧단체에 대한 정기후원을 비롯해 장애아동용 휠체어 지원 사업, 장애 소상공인 영업환경 개선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하는 중이다.
이병래 KSD나눔재단 이사장은 “사회안전망이 점점 강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존재하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이번 사업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세심히 살피고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로고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