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온라인문의 찾아오시는길
제목 2020.07.24 신장장애인 재판정의 현황 및 문제점-국민연금공단 미팅
작성자 koreakidney
행사일 2020년 07월 24일
조회수 82
 


 2020년 7월 24일 오후 4시 중앙회 사무실에서 국민연금공단 신동관 실장님, 김경원 부장님과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 김세룡 회장, 이영정 사무총장이 참여하여 신장장애인 재판정의 현황 및 문제점에 대해 회의를 진행하였다.

국민연금공단 신동관 실장은 신장장애인에 대한 재판정 관련의 민원을 해결하고자 본 중앙회를 방문하여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논의하고 법 개정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김세룡 회장은 2010년부터 중증신장장애인 약 2만5천여명 재판정의 문제를 제기하고 추후 신장장애인들의 증가함으로써 재판정 문제점이 확대될 수 있음을 이야기 하였다.

김세룡 회장은 만성신부전 신장장애인들은 투석을 영구적으로 받아야 하며, 2년마다 재판정을 받아야 하는 신장장애인들에게는 재판정이 불필요한 절차임을 설명하였다.
또한 신장이식 환자일 경우 국립장기이식관리센터(konos)의 승인이 없으면 신장이식수술 불가능함. 장기이식자는 konos가 관리하고 있으며, konos와 국민연금 공단 시스템 연계하면 2년마다 재판정 필요가 없다고 추가 설명하였다.


본 협회에 방문해 주신 국민연금공단 신동관 실장님, 김경원 부장님 감사드립니다.


로고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